2022/01 3

중국, 베트남 반발에 '코로나 방역' 교역로 차단 해제

북부 랑선성 접경서 한달간 통제…베트남 교역 정상화 요구 수용 중국의 '코로나 방역' 교역로 통제로 인해 정체된 베트남 수송 트럭들 [VN익스프레스 사이트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하노이=연합뉴스) 김범수 특파원 = 중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을 위해 베트남과의 국경 교역로를 차단했다가 반발이 거세지자 결국 이를 해제했다. 26일 현지매체인 VN익스프레스에 따르면 중국 당국은 베트남 북부 랑선성과의 접경 지역에 위치한 교역로를 전날 다시 열었다. 중국은 '제로 코로나' 정책에 따라 한달전부터 접경 지역에 위치한 교역로를 통제해왔다. 이에 베트남 산업통상부는 중국의 국경 통제가 양국의 교역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국경을 다시 개방하라고 요구해왔다. 또 정체..

관세청, 설명절 수출입통관 등 특별지원대책 시행

http://www.cctimes.kr/news/articleView.html?idxno=689209 관세청, 설명절 수출입통관 등 특별지원대책 시행 - 충청타임즈 관세청(청장 임재현)이 설 명절을 맞아 제수용품과 긴급 원부자재에 대한 신속통관 및 수출화물 적기선적 지원, 신속한 관세환급 등을 주요내용으로 하는 설명절 수출입통관 특별지원대책을 시 www.cctimes.kr

中 상하이항, 지난해 4700만TEU 처리…세계 1위 달성 유력

12년 연속 1위…전년 4350만TEU 뛰어넘어 중국 상하이항이 지난해(1~12월) 4700만TEU를 처리해 세계 1위를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 상하이국제항그룹(SIPG)은 지난해 상하이항이 4700만TEU를 처리, 12년 연속 세계 1위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했다. 글로벌공급사슬 위기에도 터미널 취급능력 확대와 배후지역 수요 확대, 터미널 효율 제고 등을 통해 전년도 실적인 4350만TEU를 뛰어넘는 4700만TEU 달성이 유력하다는 설명이다. 지난해 상하이항은 자동조종 스마트 트레일러를 운영 개시해 4만TEU를 운송했다. 스마트 트레일러는 양산항 집배송운송체계의 한 부분이며, 상하이항 능률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24시간 운행 가능한 트레일러는 통행량을 평준화시켜 동해대교의 적체 해소에도 도움을 ..